로타리 회장과 재단 이사장이 전하는  메시지

“2013-14년도에 우리는 지역사회에 봉사하기 위해 전략적으로 노력을 기울였으며, 한편으로는 더 많은 회원과 활성화된 클럽, 강력해진 재단을 통해 미래에 보다 효과적으로 봉사할 수 있는 로타리의 역량을 확보하는 데 만전을 기하였습니다.”
— 론 버튼 국제로타리 회장 및 이동건 로타리재단 이사장

메시지

지속적인 변화를 위한 우리의 역량 강화하기 

로타리에서 정말 중요한 것은 회원 각자가 얼마나 많은 것을 이룩했느냐가 아니라, 우리가 모두 함께 얼마나 많은 것을 이룩했느냐에 있습니다. 2013-14년도에 우리는 그 점을 염두에 두고 지역사회에 봉사하기 위해 전략적으로 노력을 기울였으며, 한편으로는 더 많은 회원과 활성화된 클럽, 강력해진 재단을 통해 미래에 보다 효과적으로 봉사할 수 있는 로타리의 역량을 확보하는 데 만전을 기하였습니다.

회원증강은 이번 로타리연도의 최우선 순위였습니다. 우리는 새로운 지역별 회원증강 계획에 착수하여 로타리안들이 지역 실정에 적절한 방법을 통해 회원증강을 꾀하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전세계 다양한 로타리 국가에서 개최된 일련의 신세대 컨퍼런스를 통해 로타리 가족의 젊은 구성원들에게 다가갔습니다. 이러한 행사를 통해 목도한 젊은이들의 재능과 열정은 우리에게 큰 감동과 영감을 주었으며, 젊은 회원들의 영입이 클럽의 활성화와 우수한 리더십 확보에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 한번 절감하게 해주었습니다.

금년은 재단 기부에서도 역사적인 한 획을 그은 해였습니다. 범세계적인 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연차기금 기부액이 1억 1,660만 달러에 달해 “로타리안 누구나 매년 빠짐없이” 구호가 거의 실현되었습니다.

또한 “엔드폴리오나우: 새로운 역사 만들기” 캠페인을 런칭하여 첫 해에 놀라운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우리는 게이츠 재단과의 협약(로타리의 소아마비 퇴치 기부금에 대해 연간 최고 3,500만 달러까지 게이츠재단이 1대 2로 상응지원)을 이행하여 결과적으로 1억 500만 달러의 기금을 새로이 조성했습니다. 여러분의 꾸준한 지원 덕분에 올해 인도를 포함한 동남 아시아 지역이 소아마비 퇴치 공인 지역으로 선포되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합동 켐페인으로 조성된 기금은 2018년까지 소아마비를 퇴치하기 위한 ‘폴리오 엔드게임 계획’을 지원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입니다.

모든 로타리안은 폴 해리스 시절 이후 109년 동안 이어져 내려온 사슬을 이루는 고리입니다. 그리고 우리 모두는 로타리에 더 많은 것을 투자할수록 우정이나 봉사의 기쁨, 새로운 체험 등 로타리로부터 되돌려 받는 것이 더 많아진다는 사실을 알고 있습니다. 이 연차 보고서에는 여러분이 “로타리 참여로 삶의 변화를” 이룩하기 위해 선택하신 다양한 활동들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론 D. 버튼 
2013-14 국제로타리 회장


이동건
2013-14 로타리재단 이사장

전세계 로타리클럽이 회원 수를 늘리고 봉사 활동의 질을 높이기 위해 쏟고 있는 노력을 알아보세요.  

론 버튼 국제로타리 회장과 이동건 로타리재단 이사장이 로타리를 통해 세상을 변화시키는 데 동참해 준 회원들께 감사 인사를 전합니다.  

동영상 보기